K뷰티 열풍과 위험물 운송
페이지 정보
- 작성일25-07-18
본문
전 세계적으로 K-뷰티 제품의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일본, 동남아, 유럽, 미국 등지로 항공 운송을 통해 발송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해외로 제품을 발송하실 때 반드시 필요한 사항들이 있으니 꼭 확인하세요!
미스트, 향수, 소형 뷰티기기 등 우리의 일상 생활에 너무나 가까이 있기 때문에 위험물이라고 생각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제품들은 항공 운송 과정에서는 “위험물(Dangerous Goods)”로 분류되기 때문에 정확한 항공사 신고와 위험물 작업이 필요합니다.
위험물로 분류되는 대표적인 K-뷰티 제품
미스트, 헤어스프레이, 바디스프레이, 드라이샴푸 -> 가스 위험물
향수, 디퓨저, 매니큐어, 네일 리무버 -> 인화성 액체류 위험물
전동 면도기, 미니 마사지기, LED마스크 -> 리튬이온배터리가 포함된 장비 기타 위험물
위에서 말씀드린 위험물로 분류되는 제품의 경우 국제 항공위험물 운송규정 및 세관 기준에 따라 사전 신고와 위험물 작업이 필요합니다.
1. 제품에 따라 UN 번호, 위험물 라벨 부착 필요
2. MSDS(물질안전보건자료) 항공사 제출 필요
3. 위험물 포장에 따른 항공위험물 신고서 (DGD) 작성 및 항공사 신고 필요
*미신고 또는 부적절한 포장 시 반송, 폐기, 벌금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화물의 위험성 분류와 작업을 일반 판매가 직접 진행하기에는 너무 큰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희 디지카고(주)가 도와드리겠습니다.!
디지카고(주) 제공 서비스
1. 위험물 포장
2. 항공위험물 용기검사 대행
3. IATA DGR 국제 규정을 준수한 위험물 라벨 작업
4. 항공위험물 신고서 (DGD) 작성 및 항공사 신고
5. DHL, FEDEX와 같은 특송 및 대한항공, 아시아나와 같은 정규 항공사 선적
6. 기타 수출서류작성, 통관 컨설팅 제공
정리해 드린 내용 참고하시어 문의 주시면 제품의 위험물 분류 확인부터 포장, 서류 준비, 발송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