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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월 23일 중국 물류현황 공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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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일22-05-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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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희 중국 협력사 MJ CO., LTD. 측에서 금일 중국 물류상황에 대해서 종합하여 안내하여 주셨습니다.

북경지역의 코로나 상황은 여전히 어렵지만 상해지역의 봉쇄문제는 조금씩 완화되어 가고 있는 것으로 알려왔습니다.

하지만 장기간의 강력한 봉쇄정책이 물류뿐만 아니라 사회 전반적인 문제로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어

상세사항을 전달하여 드리오니 중국의 현재 물류상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상해

#전염병 예방 통제 성과 지속적 공고히 하기 위해,다음 2단계로 나누어 예방통제 업무계획 발표
1) 1단계 
 - 31일까지 일일 확진자가 더욱 감소하고, 통제구역과 통제구역의 범위 축소
 - 봉쇄구역은 7일 연속 확진자가 없으면 통제구역으로 조정하고, 후속 3일 연속 확진자가 없으면 예방구역으로 조정,

   확진자가 발생시 봉쇄구역 조정 시간을 다시 산정
 - 관리구역은 7일 연속 확진자가 증가하지 않으면 방범구역으로 조정, 확진자가 발생되면 봉쇄 구역으로 조정
 - 예방구역에 확진자가 발생하면 확진자의 수, 지역분포, 전염병 위험 등을 종합해 전염병 중고위험 지역 범위 재조정
2) 2단계
 - 시 전체가 전염병 발생 위험 지역구분의 실시하고, 지역내 봉쇄구역, 관리구역이 없으면, 해당 구역은 저위험 지역으로

   간주하고 예방 구역 해제
 - 원칙적으로 전염병 발생 상황 중고위험 지역은 주민 단지, 자연촌,단위 등 최소 범위로 하고, 인접 위험지역으로 확대
 - 지역 내 14일 동안 누적 10건 이상의 확진자+ 2건 이상의 누적 전염병 발생시, 해당 지역은 고위험 지역으로 구분
 - 지역 내 14일 동안 누적 확진자가 10명을 넘지 않거나 누적 전염병이 1건 발생시, 해당 지역은 중위험 지역으로 구분
    (중문자료: 
https://mp.weixin.qq.com/s/pIOkKaZHb4MeW_GLrRy6Yg)

#물류 현황
(1) FCL
 - 48시간 유효한 핵산검사증 및 전자 통행증으로 컨테이너 운송은 문제가 없으며, 부두 혼잡으로 픽업에 2-3시간 정도 대기
 - 장비 부족으로 컨테이너 픽업 불안정 간혹 발생
 - 상해로 진행이 어려워 닝보로 화물 쏠림 현상으로 스페이스 문제, 운임 인상, 반입 대기시간 길어 짐 등의 문제 여전
 - 닝보 & 상해항, 포트 혼잡으로 선박 접안대기 시간 3-4일 걸리며 스케줄 지연 심각
(2) LCL
#상해발 LCL 일부 콘솔사 서비스 재개
- 봉쇄 이전 수준은 아니지만 창고의 업무 재개로 일부 콘솔사 서비스 재개
- 단, 국내 운송의 제약조건으로 입고가능한 화물량이 많지 않아 콜솔 작업은 화물량에 따라 조정 가능성
- 닝보의 LCL 처리 능력에 한계가 온 상황으로 (창고 반입화물 제한, 추가 대기료 발생, 선박 지연), 상해 창고로 반입 가능한 화물들은

  상해발 선적 권유
- 상해 코로나 제어 상황이 개선됨에 따라 추후 상해발 LCL 서비스 점차 회복 가능
- 상해로의 내륙운송 제약 있는 업체는, 닝보발 진행은 되고 있으나 닝보 창고 반입을 위한 예약번호 수령 후, 창고 반입까지

  추가 3-5일 이상 대기로 인하여 대기료 발생, 이로 인해 클로징 타임을 못 맞추면 선적 지연 및 DEAD SPACE 비용 발생 등 문제 발생
=> 대안: 한국향은 이우로 입고하여, 산동성 경유 3일 특송 진행, 기타 지역은 수출자측에서 배송 용이한 다른 주요 항구로 입고하여

   선적 진행
(3) 해상 특송: 이우 입고 후 연태 경유 서비스 진행
(4) 항공 수출입
 - 푸동 공항 터미널 작업 및 수출입 통관 진행 가능
 - 수출:  푸동 공항에 화물 입고가 가능하면 선적 진행 가능하나, 운송에 제한, 대안으로 닝보 혹은 항저우 지정 창고로 입고 후

   통행가능한 차량으로 운송하여 푸동으로 진입하는 방식으로 셔틀 등 추가 비용 발생
 - 자성 검사 화물의 경우, 순차적으로 대기하여 진행해야 하기에 대기 기간 필요
 - "현장 감정"이 필요한 물품의 경우, 잠정 진행 불가
 -  수입: 푸동 공항 반입까지 보통 24시간 이상 소요
 -  공항 LTL차량 진입: 제한된 차량에 한해서만 화물 운송이 가능하며, 코로나로 인하여 콘솔차량 불가히여 독차로만 진행 가능
(5) 운송
- 통행증 및 48시간내 발급된 핵산증명서 제출 필요, 일부 지역은 "현지 통행증" 발급받아 상해 진입이 가능함으로 진행전에 

  차량 진입 조건 확인 후 진행 필요
- 닝보는 절강성 내 지역의 배송은 제약이 없으며, 강소성은 당분간 진행 어려움
- 연운항은 강소성 내 운송 제약 없음

- 위험품은 운송 불가, 상해 봉쇄 해제상황에 따라서 진행 가능 건별 확인 필요 

 

⛑ 천진

1) 21일 24시 기준 추가 확진자 36명+24명(무증상감염자)명 발생, 관련지역 봉쇄 및 격리 조치
2) 항공 수출입 및 해상 정상 진행 중
3) 다른 지역 차량 차량등록 및 보증서 제출 후 통행 가능
4) 천진항 입항한 모든 차량 48시간 핵산 검사 보고 필요
5) 21일 전수 핵산검사 실시

⛑ 북경
1) 21일 24시 기준 북경시 본토 확진자 추가52명+9명 (무증상감염자) 발생, 관련지역 봉쇄 및 격리 조치
2) 북경 전 지역 학교 비대면 수업 진행
3) 북경 고위험군 15개, 중위험군 23개 지역으로 분류, 위험지역 출입금지
4) 북경공항 정상 운영

⛑ 하북성
1) 21일 추가 확진자 없음
2) 진황도 수출입 정상 진행

⛑ 대련
1) 21일 추가 확진자 없음
2) 항공, 해상 수출입 정상 운영

⛑영구 (Yongkou)
1) 21일 추가 확진자 없음
2) 해상 수출입 정상 운영

⛑ 청도
1) 추가 확진자 없음
2) 항공수출 정상 운영 중이나 상해 코로나 영향으로 스페이스 타이트한 상황
3) 항공 수입 및 해운수입 화물에 대해 화물 도착 후 10일간 화물 보관 후 수입 진행 가능
4) 해운 정상 진행 (위험품 창고에공간이 없어 위험품 진행 불가, 직반출 진행 가능)

⛑ 위해 & 석도
1) 추가 확진자 없음
2) 통행증 구비 차량만 출입 가능

⛑ 연태
1) 추가 확진자 없음
2) 통행증 구비한 차량만 진입 가능하며 수입 화물에 대해 화물 도착 후 10일간 화물 보관 후 수입 진행 가능

⛑ 일조
1) 추가 확진자 없음
2) 일조페리 정상운영 중이며 통행증 구비한 차량만 진입 가능

⛑심천
1) 해상
- FCL: 선사 스케줄 딜레이 및 SKIP 종종 발생
- LCL: 단오 휴무전 창고 반입 시간 지연 발생
2) 해상 특송: 특이사항 없음
3) 항공 수입 픽업 상황 많이 호전되었으며, 창고 스페이스 부족으로 통관이 늦게 완료된 화물은 챈하이 보세창고로 이고
4) 베트남 육로
- 핑상 육로 운송 제한적 진행
- 동싱해관 업무진행중이나 국경통과시간 통상적으로 5-7일걸림

⛑ 광저우
1) 21일 추가 확진자 없음
2) 해상 
 - FCL/LCL:정상진행 중이나 모선 접안 지연이나 SKIP 등으로 인하여 스케줄 불안정 지속
 - 해상 특송: 정상 진행
3) 항공
 - 수출입 정상진행, 수입은 방역작업 완료 및 반출까지 대략 3~5일정도 소요 

4) 운송: 별다른 제약사항 없음